보인고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메뉴및 홍보영역

글씨크기조절
  • 글씨크기 확대
  • 기본
  • 글씨크기 축소

홈&사이트맵

  •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메인메뉴

보인고등학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플래시예용

본문영역

전형 일정 및 원서 접수
  • 가. 전형 일정
    구분 일시 장소 유의사항
    온라인 입력 시험 운영 2019.12.4.(수) 09:00 ~ 12.8.(일) 24:00 본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 o 원서를 입력하여 저장 가능
    입학원서 온라인 접수 (전형료 온라인 결제) 2019.12.9.(월) 00:00 ~ 12.11.(수) 15:00 본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 o 전형료 27,000원(추후 확정) 결제 (인터넷 원서 접수료 별도)
    o 이 기간에 전형료를 결제해야 원서 접수로 간주함.
    1차 서류 제출 (지원자 전원) 2019.12.9.(월) ~ 12.11.(수) (업무 시간 09:00 ~ 17:00) 본교 o 본교 방문 제출
    o 입학원서, 각종 확인서 등에 학교장 직인을 날인 후 제출
    o 공공기관에서 발급받은 증빙 자료 제출
    면접대상자 추첨 전형 (1단계) 2019.12.13.(금) 14:00 추후 안내
    2단계 면접대상자 발표 2019.12.13.(금) 17:00 본교 홈페이지
    2단계 면접 대상자 자기소개서 입력 및 저장 2019.12.16.(월) 00:00 ~ 12.18.(수) 24:00 본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사이트) o 마감 시간 이후 자기소개서 수정 및 저장 불가
    2차 서류 제출 (면접 대상자) 2019.12.19.(목) ~ 12.20.(금) (업무 시간 09:00 ~ 17:00) 본교 o 본교 방문 제출
    o 서류(자기소개서 출력본 포함) 미제출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
    o 면접 미실시 경우 2차 제출 서류 없음.
    면접 (2단계) 2019.12.28.(토) 추후 안내 o 시간 및 장소 추후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
    최종 합격자 발표 2020.01.03.(금) 본교 홈페이지
    추가
    모집
    원서 접수 2020.01.15.(수) ~ 01.16.(목) (업무 시간 09:00 ~ 17:00)
    추첨 및 합격자 발표 2020.01.20.(월)
    입학 신고 및 예비 소집 (추후 공지)
    등록금 납부 기간 2020.01.22.(수) ~ 01.28.(화)
    • 학생부 출결 마감 기준일은 2019.11.20.(수)이며, 전형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일반전형 지원율이 120% 이하인 경우에는 모든 전형에 면접을 실시하지 않고 추첨(2019.12.13.(금))으로 예비합격자를 발표하며, 입학전형위원회에서 해당 전형의 지원 자격 적격 여부를 검증한 후 최종 합격자로 공고됨.


  • 나. 원서 교부 및 접수
  • 1) 원서 접수 방법 및 절차
  • [모든 지원자]

    • →본교 홈페이지 접속
    • →팝업창 또는 입학 안내에 링크된 ‘원서 접수 바로가기’ 클릭
    • →원서 접수 사이트 회원 가입 (지원자 본인 명의로 가입)
    • →입학원서 예비 입력 및 저장 시작 (2019.12.4.(수) 09:00~)
    • →입학원서 입력 및 전형료 결제 (2019.12.9.(월) 00:00 ~ 2019.12.11.(수) 15:00)
    • →입학원서, 각종서식 등 출력물을 담임교사에게 제출하여 학교장 직인 받음
    • →입학원서,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기타 유형별 제출 서류를 본교에 방문하여 제출 (2019.12.9.(월)~2019.12.11.(수) / 09:00~17:00)
    • →면접, 추첨 실시 여부 확인 (2019.12.11.(수) 본교 홈페이지)
    • →2단계 면접 대상자로 선발(1단계 합격) 여부 확인 (2019.12.13.(금) 17:00~)

    [2단계 면접 대상자]

    • → 자기소개서 온라인 입력 시작 (2019.12.16.(월) 00:00~)
    • → 자기소개서 온라인 입력 및 저장 완료 (2019.12.18.(수) 24:00까지, 이 시간 이후 자기소개서 수정과 저장 불가)
    • → 자기소개서, 수험표 출력 (2019.12.19.(목) 00:00~)
    • → 자기소개서에 본인 자필 서명, 수험표 사진 위에 학교장 직인 날인, 학교생활기록부II 준비
    • → 본교에 방문하여 서류 제출(우편 접수 불가) (2019.12.19.(목)~2019.12.20.(금) / 09:00~17:00)
    • 온라인 접수를 실시하므로 실제 입학원서 교부 절차는 없음.
    • 지정된 서류 제출 기간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거나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불합격 처리하므로, 반드시 온라인 원서 접수 전에 지원 자격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바람. 특히 사회통합전형, 보훈자자녀전형, 고입특례대상자전형의 경우 지원 자격이 충족되지 않으면 온라인 접수 후 또는 서류 제출 후에도 불합격 처리함.


  • 2)온라인 원서 접수 및 전형료 결제
    • - 기간 : 2019.12.9.(월) 00:00 ~ 12.11.(수) 15:00
    • - 전형료 : 입학원서 입력 시 전형료 27,000원을 온라인 결제하여야 함. (인터넷 원서 접수료 별도) 단, 2차 면접 대상자가 아닐 경우, 20,000원 중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 예정임.
    • ※ 온라인 접수 및 전형료 결제가 끝나고 접수번호가 생성되면 접수가 완료된 것으로 보며, 온라인 접수 후 서류 제출을 하지 않으면 불합격 처리됨. (1단계 전형료는 환불하지 않음.)


  • 3) 1차 서류 제출
    • 기간 : 2019.12.9.(월) ~ 12.11.(수) (업무시간 09:00~17:00)
    • 제출 서류 : 원서 및 기타 구비 서류(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 수험표를 제외한 모든 서류)
    • 제출 장소 : 본교 입학접수처 (본교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온라인으로 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는 1차 제출 서류를 본교에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서류가 미비하거나 날인이 누락된 경우, 서류의 일부 또는 전부를 미제출한 경우 ‘서류 미비’로 불합격 처리됨.


  • 4) 자기소개서 온라인 입력 (면접 대상자에 한함)
    • 면접 대상자는 자기소개서를 2019.12.18.(수) 24:00까지 입력 및 저장하여야 하며, 이 시간 이후 자기소개서 입력, 수정, 저장이 불가하니 주의하기 바람.
    • 자기소개서는 2019.12.19.(목) 00:00 이후 출력 가능함.
    • 자기소개서 내용을 온라인 접수 사이트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본교의 서식에 맞게 출력되며, 출력된 자기소개서 표지에 본인 자필 서명 후 학교생활기록부II, 수험표와 함께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 5) 2차 서류 제출 (면접 대상자에 한함)
    • 기간 : 2019.12.19.(목) ~ 12.20.(금) (업무시간 09:00~17:00)
    • 제출 서류 :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II, 수험표
    • 제출 장소 : 본교 입학접수처 (본교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면접 대상자는 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II, 수험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2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서류 미비’로 불합격 처리됨.

퀵메뉴

quickmenu
  • 입학원서접수
  • 입학설명회
  • 보인아이
  • 1학년부
  • 2학년부
  • 3학년부
  • 졸업생
  • 보인동문회
  • 독서교육지원
top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정책 메뉴 및 하단메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저작권 신고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