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

보물을 찾아 떠나는 인생 여행의 시작

보인고등학교

우리는 당당한 실력과 바른인성을 겸비한 미래 인재를 기릅니다.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교는 10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사학으로서, “날로 새롭게”, 바르게 살자”, 배풀며살자” 의 교육 아래 당당한 실력과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을 기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인고등학교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약속합니다.

첫째, 인성이 바른 사람으로 키우겠습니다. 친구를 배려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사람, 낮은 자세로 주위의 어려움을 먼저 살펴보는 사람으로 키우겠습니다. 자신에게 엄격하고 타인에게는 너그러운 사람으로 키우겠습니다. 학생들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서 스스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자치프로그램,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들과 교사들이 같이 고민하는 학교발전포럼 등 본교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록도 봉사활동, 꽃동네 봉사활동 등 참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인고등학교장 김종환
둘째, 참된 실력을 지닌 인재(人才)로 키우겠습니다. 단순히 성적이 높은 학생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어른으로 만들겠습니다. 어려움을 맞닥뜨렸을 때 좌절하지 않고, 차근차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리더로 키우겠습니다. 학생자신이 만들어가는 선택형 교육과정과 입학할 때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으로 적용되는 단계별 진로 진학 프로그램, 졸업생 선배들과의 지속적인 멘토링 활동 등, 비전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보람차게 실력향상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본교는 마련해 놓았습니다.

셋째,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학생으로 기르겠습니다. 실력, 열정을 겸비한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수업. 마음을 열고 학생과 선생님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만들어내는 역동적인 학교 분위기는 이미 많은 학생들이 입을 모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폭력과 따돌림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학교에 갈 생각에 즐거워지는 하루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졸업 후에 학교를 생각하면 마음 한켠이 뿌듯해지는 경험을 누구나 할 수 있는 학교를 학교장 이하 모든 교직원들이 힘을 모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보인고등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앞으로도 본교가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낌없는 성원과 진심어린 조언을 아끼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